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7zip 압축풀기 7z 압축풀기 초간단 방법✔

7zip 압축풀기 방법 알고 계시나요? 저도 7zip의 압축을 풀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보고 그 방법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 해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컴퓨터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설치를 해놓은 편인데요. 또 앞으로도 계속 설치를 해나가야 하는 상황인데 처음에는 exe같은 파일로 자체적으로 실행이 되는 파일들을 받아 설치하곤 했지만 7zip파일로 된 압축파일로 된 프로그램을 설치할 일이 생기니 처음에는 난감 하더라구요. 이렇게 압축파일로 된 7zip파일을 받았을 땐 다운로드를 받은 사람이 압축을 직접 풀어주고 설치를 해야 합니다. 이럴 떄 많이 사용되는 압축해제 프로그램 입니다. 7z 압축풀기 방법! 시작해 보겠습니다.



7zip 압축풀기 간단하게!



▲ 첫번째 방법. 알집을 이용한 압축해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압축해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알집 입니다. 이 압축해제 프로그램으로 7ZIP 압축해제가 가능한데요. 더군다나 무료이고, 쉬운 인터페이스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 입니다. 하지만 해외 사용자, 기업 사용자는 라이센스(유료)를 획득해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사용자가 아니라면 사용에 에로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방법. 7zip를 이용해 압축을 풀어봐요!


7z 압축 형식을 만들어낸 프로그램으로 7zip 압축풀기를 해주면 더 확실하게 압축을 풀어줄 수 있겠죠? 그래서 저 같은 경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7z 압축풀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개인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먼저 검색포탈에 7zip라고 적어주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7-zip을 클릭 해서 다운로드 사이트로 진입 해줍니다.



▲ 무료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이 한가지가 있는데요. 7-zip프로그램 같은 경우 컴퓨터의 비트수에 따라 32비트와 64비트 전용으로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그래서 위에 빨간색 밑줄 친 부분에서 자신의 컴퓨터 비트수와 맞게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32비트나 64비트 중에 본인의 컴퓨터에 맞는 비트수 옆에 (내PC)라고 뜨는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내PC라고 뜨는 쪽의 비트수를 눌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인스톨을 눌러 주시면 설치가 진행이 되는데요. 프로그램이 가벼워서 엄청 빠르게 설치가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어 c드라이브에 설치가 된 모습니다. 처음에 파탕화면에 바로가기 같은 아이콘이 생기지 않기 떄문에 당황하실 수 있지만 위의 파일 경로로 따라 들어가지면 쉽게 설치된 파일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설치된 폴더에 진입을 하면 위에 빨간색으로 체크 된 부분의 실행파일을 실행 해주세요.



▲ 7z 압축풀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전부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려울게 없구요.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게 되어있어 사용함에 있어 편리하겠습니다. 밑에쪽에 위치 한 탐색기를 사용해 압축풀기를 진행 할 파일을 선택 해주고, 위에 메뉴 중 압축풀기 버튼을 눌러 선택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면 끝!



▲ 일반 적으로 압축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압축을 푸는 경우가 많습니다. 7zip 프로그램 같은 경우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빠른실행 메뉴가 있어서 편리 합니다. 먼저 압축하고 싶은 파일들을 드레그하여 선택해주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7-zip을 눌러 줍니다. 하위메뉴에 7z 또는 zip으로 압축을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고 압축과 동시에 메일을 보낼 수 있는 편리한 기능들도 있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반디집 프로그램을 소개 해볼게요. 반디집 또한 7zip 압축풀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쓰는 프로그램 입니다. 마찬가지로 모두 한글로 되어 있으며 인터페이스 또한 편리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위에 소개드린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압축률 같은건 프로그램마다 모두 똑같기 때문에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7zip 압축풀기 7z 압축풀기 초간단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7z 압축풀기 잘 하시고 모두 행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