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 한방에 해결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는 방법에 대해... 대한민국 최고의 인스턴트 메신져 카카오톡. 메신져 시장을 선점하여 다른 업체들이 따라오지 못 할 정도로 성장해 버렸습니다. 네이버 라인이나 여타 다른 메신져들이 맹추격을 했지만 역시 선점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됐습니다.



PC메신저 시장을 장악 했었던 네이트온 같은 경우에 모바일 메신져 시장에 도전을 했지만 카카오톡에 밀려 이제는 PC메신저 시장에서도 찬밥 신세가 되었죠. 물론 PC메신저는 아직까지 기능면에서 네이트온이 더 좋긴 합니다. 네이트온의 독주를 예상했지만 이젠 카카톡의 세상이네요. IT쪽은 정말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


본론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알고보면 정말 쉬운 카톡 공지 올리기 입니다. 너무나도 쉽지만 우리가 그 기능을 찾지 못했을 뿐이에요 ㅎ  저도 이 기능을 찾느라고 쓸데없이 고생좀 했네요.. 알고보니까 "아니 이렇게 쉬운걸?" 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



카카오톡 공지는 단톡방이나 개인방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데요.

모임 시간이나 약속시간을 알리는데 좋은 기능 입니다.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


보통 우리가 생각 할 때는 카카오톡 단톡방을 만든 사람만 공지를 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단톡방에 초대되어 있는 사람 모두가 공지글을 올릴 수 있어요. 가장 마지막에 올린 사람의 공지글만 뜨고 전에 올린 공지글은 삭제가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림을 보며 쉽게 따라해 보세요^^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


카톡을 실행하고 공지글을 올리고 싶은 해당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단톡방, 개인톡방 상관없이 적용가능)


1. 채팅창에 공지글로 쓰고 싶은 글을 올려서 채팅창에 뜨게 하고, 해당 채팅글을 1~2초간 꾹 눌러 주세요.


2. 그럼 작업창이 뜨는데 작업창에서 공지 버튼을 눌러 줍니다.



3. 공지는 1개만 등록할 수 있으며, 최대 100자까지 표시가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


4. 위와 같이 공지글이 생성 된 것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공지글은 다른사람이 바꿀 수 있는데요~ 중요한 공지는 바꾸지 말라고 미리 말해 두는것도 좋은 방법 이겠습니다. 공지글을 터치하면 [다시 열지 않음], [접어두기] 버튼도 나오는데요~ 공지가 보기 싫다면 이 기능들을 활용해 없애거나 접어둘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공지글 올리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칠게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