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인터넷 끊김현상 5가지 해결방법

인터넷 끊김현상 아마도 모두들 경험 해보셨을 만한 상황 인데요. 저도 방금 전까지 인터넷이 안돼서 고생고생을 하다가 여러가지 체크 후 다시 인터넷을 연결해서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ㅠ



인터넷 안될 때면 정말 짜증이 많이 나는데요~

그러한 짜증을 좀 덜어 드리고자 이 인터넷 끊김현상 잡는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끊김현상


여러번 겪으면서 제가 인터넷 끊김현상을 잡았던 경우를 5가지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끊김현상


첫번째. 인터넷 공유기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한집에 컴퓨터가 3~5대 정도 까지 있는게 보통인데요. 태블릿PC나 스마트폰 까지 생각한다면 한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기기는 10대를 넘어가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공유기 설치는 거의 필수가 되었는데요. 이 공유기가 고장이 나거나 설정이 잘못 되어 있다면 인터넷이 먹통이 됩니다.


또한 공유기를 너무 오래 써도 수명이 다해서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는 공유기 뒷면에 리셋 버튼을 눌러주어 리셋을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공유기를 교체 해주어야 합니다.



두번째. 한번에 여러개의 유무선 디바이스를 연결했을 경우

예전 같은 경우 한번에 3개 정도 인터넷 연결을 한 상태에서 같이 컴퓨터를 사용하면 인터넷이 굉장히 느렸던 기억이 납니다 ㅎ 하지만 요즘에는 광기가 인터넷 등 빠른 인터넷들이 나와서 왠만해선 인터넷이 끊기는 일이 없습니다.


근데 저희 집 같은경우 집에 컴퓨터가 총 5대가 있는데요. 5대 모두 사용할 때는 유튜브 동영상 하나 보기도 버겁더라구요. 동영상이 끊기고 버퍼링에~ 아주 스트레스 받아서 그냥 스마트폰으로 LTE잡아서 씁니다 ㅋㅋ 이런 경우에는 답이 없는데요~ 사용 대수를 줄이는 수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인터넷 끊김현상


근데 저희 집 같은경우 집에 컴퓨터가 총 5대가 있는데요. 5대 모두 사용할 때는 유튜브 동영상 하나 보기도 버겁더라구요. 동영상이 끊기고 버퍼링에~ 



아주 스트레스 받아서 그냥 스마트폰으로 LTE잡아서 씁니다 ㅋㅋ 이런 경우에는 답이 없는데요~ 사용 대수를 줄이는 수 밖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세번째. 랜선의 문제

이 경우도 제가 직접 경험 했던 일인데요. 저희 집 같은 경우에는 랜선들이 각각의 방마다 다 연결이 되있는데요. 그래서 방문의 틈을 통과 해서 랜선이 들어가는데 방문을 여러번 열고 닫고 하다 보니 이 랜선이 짖눌려서 선 속의 선이 파손이 되었나 봅니다. 그래서 근처 사무용품점에 가서 랜선을 새로 구입해서 꽂으니 인터넷이 다시 잘 됐습니다^^



네번째. 랜카드의 포트 접촉 불량

이 경우는 랜카드에서 랜선을 자주 뺐다 끼웠다 하는 컴퓨터에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랜카드 포트는 의외로 약한면이 있기 때문에 여러번 뺐다 끼웠다 하면 헐거워 질 수 있습니다. 헐거워 지면 인식이 잘 안되는데요. 인식이 안되면 인터넷이 될리가 없겠죠 ^^ 한번 꼽으면 왠만하면 그대로 두고 쓰는게 포트 접촉 불량을 막을 수 있겠습니다.



다섯째. 랜카드는 있지만 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이 경우가 거의 대부분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윈도XP를 쓸 때 많이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윈도우7을 쓰는데 윈도우7은 자동으로 인터넷을 잡아주기 때문에 별도로 해줄 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아직 XP 유저가 있기 때문에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서는 [3DP] 라고 검색을 해서 다운 받은 후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위 방법들을 통해서도 안된다면 다소 전문적인 영역에 들어가기 때문에 컴퓨터 수리점에서 수리 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그럼 모두 인터넷 끊김현상 해결 하시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