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그려서 한자찾기 확실한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자 그려서 찾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어릴적 부터 한자를 아예 모르고 살아 왔기에 제 이름 정도만 한자로 쓸 정도로 무식?한 편입니다 ㅠ.ㅠ (한자공부좀 해 놓을걸...) 신문에 한자가 나오거나 하면 멍때리게 되고. . . . 그러나 요즘은 한자 보다는 영어가 더 많이 등장해서 그나마 읽을만 하네요 ㅎㅎ 예전 같았으면 신문도 못 읽었을 겁니다. 한자가 난무하는 신문을 보다가 집어 던졌을 것 같아요 ㅋㅋ



요즘은 IT가 많이 발전 했는데 그래서 한자를 저처럼 아예 모르고도 한자의 뜻을 금방 찾을 수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 등 여러가지 편리한 것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타국가 언어를 모르는 사람들도 손쉽게 언어를 이해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물론 직접 배워서 외국인과 대화가 되는 정도가 되면 최고 이겠지만 이제는 컴퓨터가 통역이나 언어에 대한 여러가지 직업마저 위협 할 수도 있을것 같네요.


학교 다닐땐 한자를 못외워 엉덩이를 수업이 얻어맞고 꿀밤도 몇대를 맞았는지... 생각이 안날 정도 입니다. 그 덕에 뇌세포가 엄청나게 죽어 나갔겠죠. 그래서 더 못외웠던 것 같습니다 ㅋㅋ


자 이제 잡설은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한자 그려서 찾기에 대해서 알아 볼텐데요. 크게 두가지로 분류를 했습니다.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해요^^


그려서 한자찾기


첫번째 방법은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지만 여전히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기에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자 그려서 찾기가 네이버만큼 편리한곳도 못봤어요. 역시 대기업이라 다르긴 다른가 봅니다. 네이버에 [ 네이버 한자사전 ] 을 검색 해 주세요.


그려서 한자찾기


사이트 영역에 네이버 한자사전을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에 한자 필기인식기 칸에 한자를 그리기만 하면 그와 비슷한 한자들이 나열이 됩니다. 음과 뜻을 찾고자 하는 한자를 그리기만 해주세요.


그려서 한자찾기


한자를 다 그리면 필기인식창 오른쪽에 여러가지 한자들이 뜨는데요. 저처럼 지렁이 기어가듯 그려도 인식률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여러가지 변수를 생각해서 총 12개의 한자가 보여지는데요. 거의 정확하게 1번째에 한자들이 다 뜹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필기 인식이 첫번째 한자를 클릭하니 왼쪽 검색창에 자동으로 한자가 뜨면서 무슨 뜻의 한자인지 간단하게 음과 뜻이 같이 나오면서 한자가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자 그럼 다른한자도 한번 찾아 볼까요. 이번엔 나무 목 한자를 찾아 봤는데요 역시나 정확하게 첫번째에 뜨네요 ㅎㅎ 인식률 ㅎㄷㄷ! 좋네요.



그리고 클릭을 해주니 아까 검색했던 한자가 지워지지 않고 그 오른쪽에 순서대로 나열이 되네요. 이거 참 좋은 기능인듯.. 아까 찾은 한자가 지워질 줄 알았는데 같이 나열이 되어 있네요^^


그려서 한자찾기


그리고 검색을 눌러주면 한자 각각의 음과 뜻이 자세하게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2개의 한자 중에 하나를 클릭하니 이렇게 자세하게 총획수와 뜻을 볼 수 있어요. 자 여기까지가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한자 그려서 찾기 첫번째 방법 이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포켓한자사전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두번째 초록색 포켓한자사전(필기인식) << 이 어플을 클릭하고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 해주세요.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 아까 네이버 한자사전과 같은 방법으로 손가락으로 한자를 그려주세요. 제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이 컴퓨터로 하는 네이버 한자사전 보다 더 편리한것같아요.



아무래도 마우스로 그리는 것 보다는 손가락으로 그리는게 더 정확하더라구요 ㅎㅎ



손가락으로 한자를 그리면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의 한자사전을 이용해 음과 뜻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한자사전의 내용 차이는 없고 둘다 좋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아무거나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이런 기능들이 나올거란 생각도 못했죠.. 그러나 요즘은 진짜 로봇이 인간을 앞질러 갈날이 얼마남지 않았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세상 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한자 그려서 찾기 확실한 2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