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구글 결제 취소 환불~! 빠르게 해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결제 취소와 구글 환불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게임이나 앱 내에서 결제를 하고 취소를 하고싶을 때 구글에 환불 요청을 하는 방법 입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아주 간단하니까요~



사실 구글 환불로 인해서 여러 모바일 게임사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 악용은 양심을 파는 행위이니 실수로 결제를 했을 때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이방법을 통해 환불을 받아 봤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실수로 클릭을 잘못해서 결제가 된 상황이에요.

너무 난감 하더라구요. 환불받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에

너무 걱정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ㅋㅋ 알아보니 간단한 환불방법이

있어서 이렇게 공유 합니다. 그럼 차례대로 설명 드릴게요!


구글 결제 취소


일단 아이폰 유저들은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안드로이드 사용자 님들! 꼭 확인 하시고

환불 할 일이 생기면 사용 해 보세요~~



▲ 우선 네2버, DA음 등의 검색포탈을 이용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검색 합니다.



▲ 다음으로 사이트 영역에 첫번째에 위치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 사이트를 눌러주시구요~


구글 결제 취소



▲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톱니 모양의 환경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해주세요. 톱니모양 찾느냐고 한참 걸렸네요. 내 눈은 사시인가.. 왜이렇게 못찾는지 모르겠어요 ㅋㅋ



▲ 그럼 요런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주문 내역란을 확인 합니다.


구글 결제 취소


▲ 그럼 여태 결재 했던 결제 내역들이 전부 뜨게 됩니다. 여기서 구글 결제 취소를 하고 싶은 항목의 오른쪽에 화살표가 가르키는 점 세개를 눌러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카톡 결재를 많이 했네요 ㅋㅋ 에고... 모아보니 금액이 꾀 된다능... 담부턴 좀 구매를 줋여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



▲ 문제 신고 창이 뜬 것을 확인 하시면 옵션 선택을 해주세요. 



▲ 옵션은 본인이 처한 대략적인 상황을 고르면 됩니다. (보통 실수로 구매했습니다.)를 많이 선택 합니다. 적당한 것 아무거나 고르면 될 것 같아요^^ 밑에 [구매했지만 받지 못했습니다], [제품이 불량품이거나 광고한 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는 해당사항이 거의 없겠네요^^ 하지만 해당사항이 있다면 선택해 주셔도 무방 합니다.



▲ 옵션을 선택 하고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면 끝! 입니다. 구글 환불 정말 쉽지요?


많은 분들 께서 구글 환불 방법을 몰라서 고생을 하시는데 이 글을 확인 하시고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처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악용은 하지 말아 주세요 ~ 게임이나 앱을 많드는 사람들의 기운이 쭉 빠집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런 방법을 이용해서 클랜시오브클랜 등 게임이나 앱의 결제를 한 후 취소를 하는 방법으로 비양심적인 행위를 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분 께서는 양심적인 사람이겠죠?ㅎ


그럼 [구글 결제 취소 환불~! 빠르게 해봐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