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간편하게✔

<<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간편하게✔ >>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아 보겠습니다. 길을 걷다 들리는 노래, 카페에서 차를 마시면서 들은 노래, 소주집에서 술을 먹다가 들려오는 노래 등등 노래 가사는 생각이나고 입으로 흥얼거리는데 제목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럴때 너무 답답해서 친구에게 물어보면 친구도 전염이 됐는지 까먹고 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럴 때 짧은 가사만으로 제목을 찾아내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아주 쉬운 방법이니까요. 앞으로 이런 답답한 일이 생겼을 때 한번씩 써먹어 보시길 바랍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먼저 대한민국 최고의 포털 사이트인 네2버를 접속 합니다.

네이버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이 뜨실 건데요.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 검색은 하지시지 마시고 메인화면 상단 메뉴바에 [뮤직] 이라는 메뉴를 클릭 해주시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 그럼 위와같이 화면이 뜰 것입니다. 상단에 검색창이 모이시죠? 여기에 찾고자 하는 노래의 가사를 짧게 적고 검색을 눌러 줍니다. 위 가사는 그런 피흘리는 가엾은 이라는 가사를 찾았는데요.



이거는 임재범의 고해가 딱! 정확히 검색이 됩니다. 고해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예시로 하는 것이니 이해 부탁드리구요.



▲ 다음 곡으로는 버즈 노래인데요. 제발 가라고를 검색 해봤습니다. 그러니 아래 검색결과에 가시라고 노래 제목이 바로 뜨는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전체 가사를 확인하고 싶으실 때는 검색결과 옆에 [전체가사보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은 가사창이 뜨게 되십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 자 이렇게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모두 한번 해보시고 너무 쉽다고 생각을 하실겁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ㅎㅎ 또한 이 방법 말고도 노래가 나올 때 스마트폰의 마이크기능을 이용한 노래를 찾아주는 어플이 있다고는 하지만 이 어플 같은 경우 정확하지가 않다고 합니다.



오류가 많이 나는 어플이라는 말이죠 ㅎ 이렇게 살짝 기억나는 노래 가사로 네2버를 이용한 노래찾기가 더 쉽고 정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