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오른쪽 아랫배 콕콕 통증 원인?

오른쪽 아랫배 콕콕 아파오는 원인 알고계신가요? 저 같은 경우 아랫배가 너무 아파서 알아본 결과 아플 수 있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제대로 알아보고 여러분들도 왜 아픈지 이유를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픈것이 사라질 수 있지만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콕콕~! 너무나도 아픈 아랫배 통증 왜 아픈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아랫배 콕콕 아파오는 원인]


1.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 자궁쪽에 의해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궁의 질환이나 생리통, 배란통 등의 영향을 받아 배가 아파오는데요. 특히 난소나 자궁 쪽에 염증이 발생되면 아랫배와 더불어 골반부위도 아프다 합니다. 이럴 땐 바로 산부인과를 찾아가서 초음파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콕콕



2. 장기능이 저하 됐을 때 오른쪽 아랫배 콕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식생활이 서양식으로 많이 변하고 있는데요. 그러므로 한국인들의 장기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음주와 흡연 등은 장운동을 떨어뜨리는데요. 안좋은 습관을 고치며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채소, 과일을 섭취해서 증상을 완화 시켜야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콕콕


3. 요로결석 or 콩팥기능의 문제가 생겼을 때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허벅지, 골반, 옆구리 등에 같이 통증을 동반하며 소변을 볼때 소변과 피가 같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방광염은 오줌을 오래 참았을 때와 비슷한 통증 콕콕 배가 아파오는 현상이 생깁니다.


오른쪽 아랫배 콕콕


4. 맹장에 염증이 생겼을 때 배가 아플 수 있습니다.

맹장염은 원래 이름이 충수염이라고 하는데요. 맹장 끝에 달린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이 생깁니다. 똥이 굳어 생긴 이물질들이 충수돌기의 구멍을 막아버는 경우 발생 하는데요. 이 충수염이 발생하면 복통이 굉장하다고 합니다. 구토와 발열, 식욕부진 등 여러가지 증상들이 동반 합니다.



충수염(맹장염)에 걸렸을 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바로 계속 방치하면 안된다는 건데요. 만약 계속 방치하게 되면 후유증이 심하게 발생 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생긴다면 바로 병원을 찾아가는것이 좋겠습니다. 예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충수염 의심이 생기면 바로 진료 받는것이 좋겠죠?^^



이것으로 오른쪽 아랫배 콕콕 아파오는 원인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여기에 해당하는 분들은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빠른 치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