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명이나물 효능 확인하고 먹자

예전에 못보다가 요즘 흔히 보는 명이나물이라는 나물이 있습니다. 그래서 명이나물의 효능을 확인하고 먹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효능을 찾아봤는데요~ 효능이 아주 좋더군요 ㅎㅎ



그리고 제 친구중에 삼겹살집을 하는 친구가 있는데 이번에 손님들에게 명이나물을 같이 줬더니 반응이 끝내주더랍니다^^ 저도 한번 방문해서 처음 먹어봤는데 돼지고기와 아주 찰떡궁합! 맛도 좋구요 ㅎ


명이나물 효능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명이나물. 매출에도 도움을 주는 명이나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하하 위에 사진 보니 또 삼겹살이 급땡기네요 ㅋㅋ 다이어트는 물건너 간것인가...ㅠ,ㅠ


명이나물 효능


다이어트고 나발이고 맛있으면 그만!! ㅋ 명이나물은 다른이름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산마늘 이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왜 산마늘이란 이름이 붙여 졌을까요?ㅎㅎ 마늘맛이 나는것도 아닌데 말이져 ㅋ 마늘냄새는 조금 나는것도 같네요^^


명이나물 효능


또 배고픈 사진 투척!!


명이나물의 효능은 대표적으로 7가지 정도 되는데요 제가 하나하나 얘기해 보겠습니다. 무슨 한약 같네요 ㅎㅎ 근데 몸에도 좋고 맛도좋으니 일석이조^^



1. 다양한 성인병 예방

2. 노화를 방지해줌

3. 자양 강장!

4. 건망증과 불면증의 치료

5. 심혈관계질환 예방과 치료

6. 소화를 촉진시켜 소화제 역할도 함

7. 위장기능 강화


명이나물 효능


위 사진은 명이나물이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는 사진 인데요 명이나물은 언듯봐서는 그냥 풀같이 생겼는데 장아찌를 만들면 비주얼이 완전 틀려지네요 ㅎㅎ



검색해보면 장아찌 만드는 법도 간단해서 직접 만들어 먹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도전 해보세요~~


명이나물 효능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명이나물!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생활 영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