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하는 시기가오면 교육비를 납입했다는 입증서류가 필요한데요
이럴때말고 내가 학교에 교육비를 얼마나 내고있는지 궁금할떄
우리는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이용합니다.
교육비납입증명서 어떻게 발급받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교육비납입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민원24 라는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포털사이트에 민원24를 검색하게되면 요런화면이 나옵니다 ~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데요
민원 즉 주민센터에서 하는일을 여기서도 하실수있으세요 ~
사이트에 접속해 메인페이지를 보시면
상단에 많은 카테고리들이있는데요
그중에서 첫번째 민원안내 페이지를 열어
테마별민원을 선택해줍니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테마별민원에는 많은 민원이 묶여져있는데요
주민등록.여권.국정.보충.병역.취업.세금.자동차.부동산등의
테마들이 보이는데요
테마별민원중에서 중간쯤 초중고/대학이라는게
보이시는데요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
교육비납입증명서
초중고대학이라는 메뉴안에 교육비납입증명이
있는데요 ~ 요기를 클릭해주시면됩니다.
여기서부터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기되면
신청서 작성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청서 정보입력란에 정보입력을하고나서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발급신청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습니다. 유용할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